뾰족하다. 📌가장 낯설고 이질적인 느낌이 나는 귀다. 그래서 누군가는 요정의 귀처럼 생겨서 ‘엘프귀’라고 했고, 또 다른 이는 인간의 것이 아니라고 해서 ‘짐승귀’라고 했다. 어느 관점이든 다름은 무리짓기가 탑재된 인간에게 주홍글씨처럼 인식되기 때문에 당사자에게는 부담스러울 뿐이다. 이 부담은 관상학적 내용을 알면 한층 가중된다.
● 뾰족귀의 독특한 생김새는?
귓볼이 없고 윗부분이 쫑긋하여 마치 📌쥐의 귀처럼 생겼다. 가장자리가 뒤로 젖혀지는 형태를 띄며, 귀관상 분류에 있어 상정(초년운, 사고와 지혜, 지성)에 해당하는 윗부분이 눈보다 높은 곳에 위치하는 것이 특징이다.
● 뾰족귀를 가진 자의 운명은?
- 쥐처럼 몰래 숨어들어 훔치는 도벽이 있음.
- 견물생심(見物生心)이 많아서 말년에 감옥에 있을 가능성이 높음.
- 특히 상정이 높아 매사 어리석고 우둔한 판단을 함.
- 외로움이 많아 주변 사람의 관심을 갈망함.
- 대중 앞에 나서는 직업과 궁합이 좋음.
- 📌한 가지 일에 몰입하면 깊게 빠지는 성향이 있으며, 일단 빠지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심히 연습하고 연구하려고 함.
● 에필로그
뾰족귀를 가진 자는 갖고 싶은 욕망이 강하다. 따라서 말년까지 복을 지키려면 소유욕을 적절하게 통제해야 한다. 이성을 관장하는 대뇌의 힘이 약하니 어렸을 때부터 규범과 도덕에 대하여 잘 배워야 하고, 사고력과 논리력이 제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늘 책을 가까이해야 한다. 몰입력은 타고났기에 하고자 하는 분야가 있으면 스스로 믿고 집요하게 파고들어야 한다.
탐욕과 몰입의 이중주를 어떻게 연주하느냐에 따라서 세상의 이끄는 리더가 될 수도 있고 감옥에 갈 수도 있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