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은 돈이 머무는 곳이다. 이 자리가 금전운이 많을수록 돈이 오래 머물고 밖으로 새지 않는다. 사람의 됨됨이도 머물고 떠난 자리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돈을 지키고 싶으면 기운이 좋은 지갑을 쓰고 올바른 습관을 가져야 한다. 지갑이 풍수적으로 완벽해도 성격이 꼼꼼하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이다.
local_hospital닥터Tip : 돈은 오행에서 화(火)이다. 불처럼 한번 붙으면 모조리 태울 정도로 오고 가는 사이에 멈춤이 없는 것이 돈이다. 불의 색은 붉다. 불처럼 붉은색 지갑을 사용하면 돈복이 들어온다고 생각할 수 있는나 잃을 확률이 더 높다. 오히려 불을 돕는 오행인 목(木)을 상징하는 초록색과 파란색이 돈을 불러들이는 능력이 있다. 또한 검정색은 현재 가진 재물을 지키는 기운이 강하고 갈색과 금색은 재물을 부르는 효과가 있다. 단, 금색은 들어오는 만큼 나가는 기운도 지닌다. 가장 무난한 색은 갈색이다. 반면에 핑크색은 자신보다 남의 재물운에 휘둘릴 가능성이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지갑의 소재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것이 좋고 항상 안이 깨끗하고 정리가 되어 있어야 길운을 터진다. 반면에 지갑이 닫히지 않을 정도로 카드를 넣으면 기의 흐름을 방해를 받고 때때로 차단하여 오던 운이 돌아간다.